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
다음앱 설치

청원
  | 종료된 게시판입니다.

서명 실패
JELLYFISH ENTERTAINMENT 젤리피쉬 소속사에게 'VIXX'의 처우개선을 요구합니다!
  • 발의: 2016년 05월 25일
  • 마감: 2016년 11월 25일
  • 서명목표 5000명
  • 현재 서명인원 1628명

안녕하십니까.


We Want 에서 젤리피쉬 소속사에게 'VIXX(빅스)'의 처우 개선을 요구하고자 하여 글을 올립니다.


2014년 8월 기적 앨범 활동 때, 빅스의 멤버 '엔'이 허리 부상을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3일 연속으로 무대에 서는 일이 있었습니다.


2015년 9월 17일, 빅스의 멤버 '켄'이 전국노래자랑 스케줄 후 신데렐라 뮤지컬 공연을 위해, 퀵오토바이를 타고 이동한 일이 있었습니다.


2016년 5월 23일 월요일, 멕시코 콘서트에서 빅스의 멤버 '레오'와 '라비'가 공연 도중에 쓰러졌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04t50zWsjQ0&feature=youtu.be


빅스의 멤버 '라비'가 쓰러진 모습이 담긴 영상으로, 50초부터 보시면 됩니다.

이때는 같은 멤버의 부축을 받아서 걸을 수 있었지만,


https://twitter.com/larissanathyv/status/734565523749507072?s=09


에서 보면 중간에 의식을 잃고 매니저에게 끌려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무대 이후에 멤버 '레오'도 어지럼증 호소를 하였다고 합니다.


다른 멤버들도 첫 번째 영상을 보면 아시다시피, 반응이 느리고 멍한 상태이며 기계적으로 춤을 추고 있었습니다. 

특히 '켄'은 고열이 있는 상태로 레오 파트를 포함해서 무대를 소화해야 했고, 이후에 있었던 하이터치회에서도 자리를 끝까지 지켰어야 했습니다.


지금까지 빅스 멤버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서 참아왔지만, 점점 안전불감증으로 인해 일이 커져가는 것을 보면서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다고 생각하여 아고라 서명 운동을 시작합니다.



1) 아고라 청원의 목표


아고라 청원의 목표는 젤리피쉬에게 여러분들의 서명을 바탕으로 빅스의 건강 및 안전을 보장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만들어달라는 의견을 전달하기 위함입니다.


구체적으로는 적정한 휴식기간 제공, 건강 및 안전 문제로 인해 일정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기(정기 검진/스케쥴 전에 기본적인 컨디션 체크/현지 대행사와의 충분한 의사소통/공연장 시설의 점검 등), 문제 상황 발생 시 즉각적이고 정확한 피드백을 달라고 요청하는 것입니다.


그 가이드라인이 있었으면 지금까지의 일들이 일어나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래서 젤리피쉬의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겠다는 내용의 공지를 보고, 더 구체적인 피드백을 달라고 하는 것입니다.


이 부분에 대한 요구 없이 조용히 넘어간다면, 다음에 비슷한 일 또는 이보더 더 큰 일이 있을 때 우리의 의견을 전달할 수 없게 됩니다. 그리고 그때마다 소속사가 허술한 피드백으로 넘어간다 해도, 팬들은 더 할 말도 없이 그 정도 선에서만 만족해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부디... 아고라 서명을 통해 마음을 모아주시고, 소속사에게 의견을 전달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주시길 바랍니다.



2) 멕시코 공연 상황에 대한 설명


5월 20일 금요일에 캐나다에서 공연이 있었고, 그 다음날 새벽에 비행기 타고 멕시코로 이동해서 리허설 및 공연을 하였습니다. 


이때 빅스 멤버들은 무리한 일정으로 인한 피로가 쌓인 상태였는데, 시차 및 고산지대에 대한 적응이 이루어지지 않은 채로 곧바로 공연에 들어간 것입니다. 


거기다가 더운 소재의 긴 의상(쟈켓 포함)을 입고 냉방 시설이 고장 난 공연장 안에서 춤추고 노래함으로 인해 충분히 열사병에 걸릴 수도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또한 본래 수용 가능한 인원수를 500명 이상 초과함으로 인해 공연장의 내부 사정은 더 좋지 않았습니다.


많은 사람들로부터 전해지는 열기와 산소 부족으로 인해, 몇몇 팬 분들도 실신해서 실려 나갈 정도로 관객의 안전도 보장 받지 못하였습니다.


* 열사병 : 더운 환경에서 작업, 운동 등을 시행하면서 신체의 열 발산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아 고체온 상태가 되면서 발생하는 신체 이상을 말한다. 이것이 지속되면 시상하부 온도조절 중추가 기능을 잃게 되고, 인체는 체온을 외부로 발산하지 못해 중추신경/근육/간/콩팥 등의 다양한 장기가 영향을 받게 된다.

 

* 고산병 : 낮은 지대에서 고도가 높은 해발 2,000~3,000m 이상의 고지대로 이동하였을 때 산소가 희박해지면서 나타나는 신체의 급성반응이다. 고지대로 올라가면 점차 공기 중 산소농도가 떨어져 저산소증이 발생한다. 고산병의 심각한 증상인 고산뇌수종은 실조증과 의식저하 등이 나타나며, 12시간 내에 치료하지 않으면 혼수에 빠지게 된다.

 

즉 무리한 일정, 장기간의 비행 여행, 시차 및 지역 적응 실패, 기후에 맞지 않은 의상, 냉방시설 무 등의 여러 가지 요소가 합쳐짐에 따라 레오와 라비가 쓰러지게 된 것입니다.



3-1) 젤리피쉬 첫번째 공지에 대한 반박


1. 안녕하세요.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입니다. 금일 빅스 멕시코 공연 중 멤버 레오군과 라비군이 무대를 하던 중 쓰러졌다는 소식에 많은 팬여러분들께서 걱정하고 계셔서 현 상황에 대하여 안내해 드립니다.


-> 별빛수다방에는 빅스 멤버 '라비군'이 쓰러졌다는 게시물이 올라온 것은 오전 11시 9분입니다.또한 대행사의 공문이 올라온 시간은 11시 22분이고요. 젤리피쉬는 그로부터 2시간 가까이 오디션 홍보만을 하고 있다가, 12시 50분에 첫번째 공지글을 올렸습니다. 


간단한 상황 안내를 통해 팬들을 안심시킬 필요성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즉각적인 피드백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2. 공연 장소가 고지대인 점과 공연장의 열기로 인해 공연중이던 두 멤버가 어지러움을 호소하였고 이에 더 이상 무대를 지속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 본래는 소속사에서 해외 공연 전에 멤버들의 건강 상태를 미리 체크하고, 사전 답사를 통해서 충분히 고지대의 위험성을 파악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의상 또한 기후에 맞지 않는 벨벳 소재로 된 겨울용을 준비하였습니다. 


게다가 현지 대행사 측에서 기존 수용인원보다 약 500명가량 더 많은 인원을 수용한 것과 공연장 시설 등의 미비한 준비가 이루어진 것에 대해서도 대처가 미흡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팬들 중 몇 분이 실신하는 결과가 나왔고요. 이 상황 속에서 빅스 멤버들이 쓰러지지 않는 쪽이 이상하다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이 부분에 대해서는 현지 대행사의 책임이 크다고 하지만, 젤리피쉬도 그 대행사가 일을 제대로 진행시키고 있는 지에 대한 체크를 하지 못한 업무상 과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소속사의 미숙한 일처리를 인정하지 않고, 멤버들의 책임으로 돌리지 말아주세요.


다시 한번 더 얘기하지만 빅스의 뒤에 숨지 말아주세요.



3. 이후 멤버들의 의지와 팬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하여 소화 가능한 무대를 네명의 멤버로 공연을 소화하였습니다.


-> 이 네 명의 멤버들 중 '켄군'은 고열이 있는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끝까지 쓰러지지 않았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나머지 일정을 소화하도록 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쓰러지지 않는 게 이상할 정도의 가혹한 상황에서 실제로 어지럼증을 호소한 게 두 멤버뿐만은 아닐 겁니다.


계약 등의 문제로 인해 예정되어 있던 일정을 취소할 수 없다는 것은 압니다. 하지만 가급적이면 소속사 차원에서 소속 가수에게 더 큰 문제가 생기기 전에 보호를 하려는 노력조차도 보이지 않았다는 것에 대해 우려가 듭니다.



4. 레오군과 라비군 두 멤버는 남아 있는 모든 스케줄을 취소하고 병원 진료 및 휴식을 취하고 귀국할 예정입니다. 팬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 두번째 공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병원 진료를 받았다는 내용은 그 어디에도 없습니다. 


공지에도 '하겠다'가 아니라 '예정'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제대로 된 소속사라면 설마 소속가수가 후유증을 보이지 않더라도 만일에 대비해 병원 방문 및 정밀 검사를 받도록 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예정이 아니라 반드시 해야 하는 것입니다.



3-2) 젤리피쉬 두번째 공지에 대한 반박



1. 오늘 낮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린 대로 공연이 종료된 이후 레오군과 라비군 두 멤버는 현지 의료진의 권유에 따라 호텔로 돌아가 휴식을 취하였으며, 나머지 멤버들도 식사를 마친 후 호텔로 돌아가 이후 바로 휴식을 취하였습니다.


-> 즉, 어제 공연에서 쓰러진 즉시 간단한 응급처지 및 호텔로 들어가 휴식을 취하게 하였다는 것인데요. 위에도 말했듯이 제대로 진찰하려면 병원 방문 및 정밀 검진이 필수입니다. 다음에는 이와 같은 일이 일어날 시 꼭 전문적인 병원에서 구체적인 의료 서비스를 받게 해줄 것을 요구합니다.



2. 현재 멕시코 시각으로 오전이 되었음에, 멤버들의 건강 상태를 다시 한번 확인하였으며, 다행히 두 멤버를 포함한 빅스 멤버들 모두 건강상의 문제는 없는 걸로 확인하였습니다. 사전 공지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두 멤버들은 멕시코에서 남은 하루의 일정 동안 충분한 휴식을 취할 예정이며, 경과룰 보며 필요시 전문의의 검진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다른 멤버들도 다른 일정을 정리하고 현지 요청에 따른 인터뷰 하나만을 소화한 후 휴식을 취할 예정입니다.


-> 쓰러진 다음날 오전이 되어서 전 멤버들의 건강을 확인했다는 것은 알겠습니다. 그렇지만 이 때도 병원에 데려갔다는 내용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필요시가 아닌 큰 전문병원으로 바로 데려가 6명 전원을 바로 검진 받을 수 있게 하고, 병원진료 여부를 팬들에게 알렸어야 합니다. 



3. 추후 같은 문제의 재발이 없도록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는 빅스 멤버들의 건강관리에 더욱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팬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겠다와 죄송하다는 말 대신, 가이드라인을 확실하게 세워서 두 번 다시 이런 일이 없도록 해주세요.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이런 일이 생긴다면 어떻게 책임을 질 것인지 명시할 것을 요구합니다.




4) 전달하고자 하는 요구 사항


1. 휴식 기간을 제공할 것을 요청합니다.


빅스 멤버들은 작년 11월부터 지금까지 사슬 앨범 활동, 일본 정규 앨범 활동, 라이브투어, 다이너마이트 앨범 활동, 해외 투어 이렇게 숨 가쁘게 달려오고 있습니다. 

그 사이 사이에 뮤지컬 공연, 영화와 드라마 촬영, 솔로 콘서트, 새 앨범 준비들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멕시코 콘서트에서 건강이 악화되어서 멤버 두 명(레오, 라비)은 쓰러졌고, 한 명(켄)은 고열인 상태에서 무대에 섰으며, 겨우 단 하루만 휴식을 취하고 다음 일정을 소화해야 합니다.


빅스 멤버 레오를 예로 들어보면, 스케줄이 다음과 같습니다. 

5월 25일 캐나다의 토론토를 거쳐서 한국으로 귀국, 5월 28일 중국에서 음악 방송 참여, 5월 29일 싱가포르 공연, 6월 2일/3일/5일/12일 뮤지컬 공연, 6월 4일 드콘, 6월 19일 팬미팅, 6월 29일 일본 싱글 앨범 발매 이렇게 잡혀 있습니다.


컨디션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 이렇게 무리하게 활동들을 소화하다보면 다음번에는 더 큰 건강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다른 멤버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스케줄 조정을 해서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일정 기간을 비워줄 필요성이 있습니다.


 


2. 해외 스케줄이 있을 시 빅스에게 최상의 환경을 제공할 것을 요청합니다.


현지에 도착하면 적어도 하루 이상 적응을 하고 피로가 회복된 상태에서 공연을 할 수 있도록 스케줄을 조정하는 것과 기후/지역 특성/음식 등을 고려해서 적절한 건강관리 및 의상을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신중한 대행사 선정, 공연장 및 부대시설에 대한 사전 확인, 현지 스태프와의 원활한 의사소통 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철저하게 체크해줄 것을 요청합니다.


빅스가 열심히 공연을 준비해서 갔는데, 외적인 일로 인해 공연 및 건강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해주세요. 


또한 그로 인한 피해는 궁극적으로 빅스 및 소속사에게 간다는 것도 명심해주시길 바랍니다.



3. 건강 및 안전에 관한 사전 예방


여느 사람이나 다 그렇겠지만, 특히 아이돌들은 몸이 생명이고 재산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규칙적인 생활과 과도한 육체적/감정적 노동으로 인해 혹사를 당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연간 정기 검진 및 수시로 빅스 멤버들의 컨디션을 체크하면서 일정 및 공연 수행에 무리가 없도록 환경을 조성해주길 요구합니다. 또한 퀵오토바이와 같이 무리한 이동을 하지 않을 수 있도록 최대한 고려해서 일정을 잡아주었으면 합니다.



4. 문제 상황 발생 시 즉각적이고 정확한 피드백 제공


빅스에게 무슨 일이 생길 경우 팬들은 걱정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이때 소속사로부터의 입장 발표가 없다면, 팬들 사이에서 여러 억측과 말들이 생겨나게 되고 이로 인해 감정이 격양되면서 더 큰 혼란이 번질 수 있습니다. 


자기 일어난 일이라 대처하기 어렵다면, 현 상황이 어떤지에 대해서 먼저 설명을 해주길 바랍니다. 그러고 나서 중간 중간에 일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에 대해 수시로 피드백을 하고, 대안이 세워지면 최종적으로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서 안내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또 하나! 멤버들로 하여금 직접 입장 표명하게 하지 말아 주세요. 


뒷수습도 소속사가 할 일입니다.


그러니 소속사로서 할 일을 해주세요.


 



* We Want : “우리는 젤리피쉬 소속사에게 이러한 것들을 원한다.” 와 “ㅉㅉ(We Want를 줄여서 WW”)의 이중적인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 이번 서명운동으로 빅스에게 피해가 갈까 우려하시는 분들도 있음을 압니다. 다만 누가 사랑하는 내 가수가 다치는 것을 보고 싶겠습니까? 조금만 더 장기적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소속사에게 경각심을 주고 빅스의 안전을 위해 앞으로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함이니, 부디 많은 협조 부탁드리겠습니다.

팬들의 의견이 무시하지 못할 만큼 하나로 뭉쳐질 때, 소속사에서 소속 가수의 처우 개선은 물론 앞으로의 활동에도 큰 힘이 될 것입니다.




* 해외 팬 분들의 우려에 대해서 말씀 드립니다. 이 서명 글은 빅스 멤버들이 해외 스케줄 시 안전하게 끝마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마련하자는 것입니다. 해외 스케줄에 대해 반대하는 것도 아니고, 그렇게 되기를 바라지도 않습니다. 빅스에게는 국내도 해외도 모두 중요하고, 팬들 또한 국경 구분 없이 소중한 존재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해외에도 열심히 응원해주는 것에 대해서 감사하고 있습니다.


* 당신이라면 할 수 있습니까 http://blog.daum.net/sym02355/11

  참고해주세요


 

 

We Want are asking Jellyfish Entertainment for better treatment of ‘VIXX’.

 

In August of 2014 during promotions, VIXX member ‘N’ had a hip injury but regardless was on the stage for 3 consecutive days.

 

On September 17th 2015, after the National Singing Contest VIXX’s ‘KEN’ was transported to a Cinderella musical show by a quick automobile.

 

On May 23rd 2016, VIXX’s ‘LEO’ and ‘RAVI’ collapsed at the Mexico Concert.

 

https://www.youtube.com/watch?v=04t50zWsjQ0&feature=youtu.be

 

You can watch from the 00:50 mark to see VIXX’s member ‘RAVI’ collapse.
At this time he could continue walking because of the support of the other members but,


https://twitter.com/larissanathyv/status/734565523749507072?s=09

 

If you see here, he lost his conscious and you can see him dragged away by a manager.
After this performance, ‘LEO’ also felt dizziness.

 

If you see the first video, you can see that the other members’ reactions are slow and look absent-minded while dancing.
‘KEN’ especially, although he had a high fever, covered LEO’s parts in the songs and after at the hi-touch still had to stay put the whole time.

 

 


Up until now we did not want to damage the members of VIXX however, as we see things happening more and more unsafely, we posted a petition on agora so that these issues can no longer be overlooked.

 

 

 

 

 

1)  The goal of this petition

 

The goal for this petition is that with the support of all you, we will provide guidelines to Jellyfish for VIXX’s safety.

 

We ask that Jellyfish offers rest periods, and in order to avoid any harm we ask for preventative measures (medical checkups/condition check before schedules/sufficient communication/inspection of facilities for performances), and if there is a problem, we ask for immediate and correct feedback.

 

If these guidelines were in place before, these events would not have happened. Because of this, we ask that Jellyfish take careful notice of this notice and give concrete feedback.

 

If these demands are overlooked, the next time something like this or something bigger than this happens we cannot give our opinions. And if the company overlooks it with poor feedback, fans will not have any more to say.

 

Therefore, we ask that through this agora petition, please come together to give the company our opinion.

 

 

 

 

 

2) An explanation of what happened at Mexico’s concert

 

On Friday May 20th, there was a concert in Canada. The next day at dawn they took a plane to Mexico and performed a concert after rehearsing.

 

At this time, the VIXX members were fatigued due to a crowded schedule while trying to adapt to timezone differences.

 

On top of that, they sang and danced wearing long clothes (jackets) in a venue with a broken AC, which was a situation that could have given a heatstroke.

 

In addition, the venue exceeded the capacity by more than 500 people.

 

Due to the heat and lack of oxygen, some of the fans fainted and were carried out.

 

Heat stroke: a condition marked by fever and often by unconsciousness, caused by failure of the body's temperature-regulating mechanism when exposed to excessively high temperatures.

 

* Altitude sickness: illness caused by ascent to a high altitude and the resulting shortage of oxygen, characterized chiefly by hyperventilation, nausea, exhaustion, and cerebral edema.

 

 

LEO and RAVI collapsed due a variety of factors such as unreasonable schedules, long period plane rides, different regional adaptation failures, outfits that do not match the climate all coming together.

 

 

 

 

 

3-1) Jellyfish’s first notice

 


1. Hello. We are Jellyfish Entertainment. Today, many fans are worried due to LEO and RAVI collapsing at the Mexico concert so we are delivering news about the current situation.

 

-> In the “Starlight Chatting” room, a post came up about RAVI collapsing at 11:09 AM. The concert promoter’s uploaded a post at 11:22 AM. Jellyfish promoted their auditions for 2 hours and then at 12:50 PM posted the first noticed.

 

Even though fans just needed a simple post from Jellyfish to be reassured of the situation, immediate feedback was not given.

 

 


2. Due to the heat of the venue as well as the high altitude combined, the two members had dizziness and were not able to continue the performance.

 

-> A pre-check of the health status of the members to determine the risk before the overseas performance did not take place. The outfits were also made out of velvet which is not suitable for the climate. They were prepared for winter.

 

In addition, the local agency exceeded the capacity by about 500 people. It was overcrowded which attributed to the heat and lack of oxygen.

 

In this part, we believe the local agency is greatly responsible. Jellyfish did not check as to whether the work in progress was professional. Do not put this responsibility onto the members without acknowledging the inexperience of the agency.

 

We ask again, do not hide behind VIXX.

 

 


3. The members wanted to keep their promise to their fans so they continued the stage as 4.

 

->  Among these 4 members was ‘KEN; who had a high fever. However, he continued until the end without fainting.

 

We are aware that you cannot simply cancel a schedule due to contracts, but in the face of a bigger problem, we ask for an effort to protect the members.

 

 


4. Leo and Ravi’s schedules will be cancelled and they are expected to receive care before returning to Korea. We apologize to fans.

 

-> As we saw with the 2nd notice, there was no mention of hospitcal care.

 

Instead of saying “We will” it says “expected”.

 

It cannot be “Expected” it is something that must be done.

 

 

 

 


3-2) Jellyfish’s second notice

 

 

1. After the concert, Leo and Ravi’s schedules were cancelled and they returned to the hotel to relax as advised to do so by local medical staff. The other members will return to the hotel after a meal and then rest.

 

-> In other words, they were given simple first aid care and then went immediately to the hotel to relax.

 

 

 

2. It is now morning in Mexico and the members’ health was checked again. It was confirmed that the members do not have any problems. The two members are scheduled to rest and will receive a checkup by a physician if necessary. The other members will also take a break after one interview per local requests.

 

-> We understand that the morning after they collapsed, the members’ health was checked. However, there is still no information that they were taken to a hospital. All 6 of the members should have been taken to the hospital and received check ups.

 

 

 

 

 

4) Requests to be delivered

 


1. Request to provide rest periods

 

VIXX has had comebacks since November of last year until now, from Chained Up, Japanese album, live tours, Dynamite, and overseas tours.
In between those, there has been musical shows, movie and drama filming, solo concert, and preparing for new albums.
Then with their deteriorating health at the Mexico concert, two members (LEO, RAVI) collapsed, one member (KEN) performed with a high fever, and we ask for at least one day in between schedules to rest.

 

If we look at LEO’s schedule:
5/25 Toronto, Canada back to Korea, May 28th music show in China, May 29th Singapore concert, June 2nd, 3rd, 5th, 12th musical show, June 4th concert, June 19th fanmeeting, June 29th Japan single album.

 

Having schedules and promotions like this with poor condition can cause even bigger problems.

 

The same goes for all other members.
There needs to be enough rest time in between schedules.

 

 


2. Ask you to provide the best possible environment for VIXX for overseas schedules

 

Upon arrival at the site, give at least one day to adjust and so they can perform in a restored state by considering the climate/regional characteristics/food. It is necessary to provide adequate health care and outfits.

 

In addition we ask that doctors and care are pre-identified, local staff is picked through careful selection of the agency, and that a thorough inspection of the venues and facilities take place.

 

VIXX worked hard in preparation for the performance, so please do not allow any disruptions occur.

 

 


3. Preventative Health and Safety Measures

 

Although this also applies to everyone, for idols specifically their body is their life and property. They have no choice but to suffer the abuse of an erratic lifestyle and excessive physical/emotional labor.
Therefore, annual checkups are needed to check the condition of the VIXX members to create a safe environment. We also ask that dangerous transportation such as a quick mobile are not used.

 

 


4. Immediate and accurate feedback

 

If something happens to VIXX, fans will worry. However at this time, if there is nothing from the agency’s prospective, there could be greater confusion due to many speculations among fans.

 

If it is difficult due to spontaneous events, we ask that you [Jellyfish] is the first to comment on the issue. We also ask for feedback during the issue about the current situation and updates as well as what action will be taken.

 

One more thing! Please do not make the members personally express their stance.

 

Taking charge is the work of an agency.

 

Therefore, please do what an agency should do.

 

 


* We Want: “We want these things from Jellyfish Entertainment”

 

 

* There are fans that are concerned about any damage this petition will do to VIXX. Simply, who would want to see the singers they love get hurt? We’d appreciate if you looked at the big picture. We want to give awareness to the company for the safety of VIXX to prevent any future accidents and ask for your cooperation.

 

 

* In regards to overseas fans: This petition is for the safety of VIXX’s overseas schedules. It does not oppose overseas schedules, nor does it wish to do so. To VIXX, international and domestic countries are all important and we think that every fan is important. Rather, we are very thankful that overseas fans are giving support [to this petition].


 

 

 


 

こんにちは。


We Wantでジェリーフィッシュ社に'VIXX(ヴィックス)'の処遇改善を要求するため、この文をアップします。


2014年8月、「奇跡」アルバム活動時、VIXXのメンバー'N'が腰を負傷したにも関わらず、3日連続でステージに立つという事がありました。

 

2015年9月17日、VIXXのメンバー'ケン'が「全国のど自慢」のスケジュール後、ミュージカル「シンデレラ」の公演のため、オートバに乗って移動するという事がありました。

 

2016年5月23日 月曜日、メキシコでのコンサートでVIXXのメンバー'レオ'と'ラビ'が公演中に倒れました。 

 

https://www.youtube.com/watch?v=04t50zWsjQ0&feature=youtu.be

 

VIXXのメンバー'ラビ'が倒れる様子を捉えた動画ですので、50秒から見て下さい。

 

この時はメンバーの助けを借り、歩くことが出来ましたが、

 

https://twitter.com/larissanathyv/status/734565523749507072?s=09

 

こちらでは途中で意識を失い、マネージャーに引きずられて行く様子を見ることができます。
このステージ後、メンバー'レオ'も めまいを訴えたといいます。

 

ほかのメンバーも最初の動画を見ればわかる通り、反応が遅くボーっとした状態であり、機械的に踊っていました。

 

特に'ケン'は 高熱を出した状態でレオのパートを含むステージを消化しなければならず、この後行われたハイタッチ会でも最後までいなければなりませんでした。

 

これまでVIXXメンバーたちに被害が及んではいけないと我慢してきましたが、徐々に低下する安全意識により大きくなっていく事態をこれ以上容認する事はできないと考え、アゴラ署名運動を始めました。

 

 

 

 


1) アゴラ請願の目標


アゴラ請願の目標はジェリーフィッシュに皆さんの署名をもとにVIXXの健康と安全を保証できるガイドラインを作ってもらえるよう意見を伝えることです

 

具体的には、適正な休息時間の提供、健康と安全の問題の為にスケジュールに支障をきたすことのないよう事前に予防をする (定期健診/スケジュール前に基本的なコンディションチェック/現地代行社との十分な意思疎通/公演施設の点検 等)、問題発生時、ただちに正確なフィードバックを行うよう要請する事です


そのガイドラインがあれば、これまでの問題は起こりませんでした。なので、ジェリーフィッシュの細心の注意を払うという内容のお知らせを読み、さらに具体的なフィードバックを行うよう要求します。

 

この部分について、要求せず黙って見過ごすのであれば、また同じようなことや、これよりもさらに大きなことが起こったとき、私達の意見を伝えられなくなります。そしてその度に事務所がずさんなフィードバックで事なきを得ようとしても、ファン達は何も言えず、その程度で満足しなければなりません。

 

そこで、どうか…アゴラ署名を通して心をひとつに集め、事務所に意見を伝えられるようお力をお貸しくださるようお願いします。

 

 

 

 


2)メキシコ公演での出来事についての説明

 

5月 20日金曜日にカナダで公演があり、その翌日早朝に飛行機に乗りメキシコに移動、リハーサルと公演を行いました。

 

この時VIXXメンバーは無理な日程により疲労がたまった状態であったにも関わらず、時差や高山地帯に適応しないまま、すぐに公演を行いました。

 

さらに、暑い素材の長い衣装(ジャケットを含む)を着て、冷房機器が故障した公演会場でダンスをし、歌ったことにより、熱射病 にかかってもおかしくない状態でした。


また、本来収容可能な人数を500名以上超過したことにより会場内部の状態はより悪いものでした。

 

大人数から発せられる熱気と酸素不足により。ファン数名も失神し退場するほど観客の安全も保障されていませんでした。

 

열사병(熱中症) : 더운 환경에서 작업, 운동 등을 시행하면서 신체의 열 발산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아 고체온 상태가 되면서 발생하는 신체 이상을 말한다. 이것이 지속되면 시상하부 온도조절 중추가 기능을 잃게 되고, 인체는 체온을 외부로 발산하지 못해 중추신경/근육/간/콩팥 등의 다양한 장기가 영향을 받게 된다.
 
고산병(高山病) : 낮은 지대에서 고도가 높은 해발 2,000~3,000m 이상의 고지대로 이동하였을 때 산소가 희박해지면서 나타나는 신체의 급성반응이다. 고지대로 올라가면 점차 공기 중 산소농도가 떨어져 저산소증이 발생한다. 고산병의 심각한 증상인 고산뇌수종은 실조증과 의식저하 등이 나타나며, 12시간 내에 치료하지 않으면 혼수에 빠지게 된다.
 
つまり、無理なスケジュールと長い飛行時間、時差、高地帯への適応失敗、気候に合わない衣装、冷房施設無しなどの様々な要素が合わさったことでレオとラビが倒れたのです。

 

 

 

 


3-1) ジェリーフィッシュによる最初のお知らせに対する反論

 

 

1. こんにちは。ジェリーフィッシュエンターテインメントです。先日VIXXメキシコ公演中、メンバーのレオとラビがステージ中に倒れたということに多くのファンのみなさんが心配されている現況について案内いたします。

 

-> びょるぴ掲示板にVIXXメンバー‘ラビ’が倒れたという文がアップされたのは午前11時9分です。また、代行社の公式文がアップされたのは11時22分です。ジェリーフィッシュはそれから2時間ほどオーディションの広報だけをし、 12時50分に初公式文もアップしました。


簡単な状況の説明を通してファン達を安心させる必要性があったにお関わらず、即時的なフィードバックはありませんでした。

 

 

 

2. 公演場所が高地帯である点と公演会場の熱気から高熱病であった2人のメンバーがめまいを訴えたため、それ以上ステージを続けられなくなりました。

-> 本来は事務所が海外公演会前にメンバーの健康状態を前もってチェックし、事前調査により十分に高地帯の危険性を把握できるにも関わらず、それを怠りました。また、衣装は気候に合わないベルベット素材の冬用でした。

 

また、現地代行社がもともとの収容人数より約500人オーバーした人数を収容したことと公演会場施設などの不備への対応も不十分でした。これによりファン達も何人かが失神するという結果になりました。このような状況下においては、メンバーたちが倒れない方がおかしいです。


したがって、この部分についても代行社の責任が大きいとはいいますが、ジェリーフィッシュもその代行社が仕事をしっかりと行っているのかをチェックしなかった業務上過失があったと考えます。事務所の未熟な対応は水戸絵図、メンバーたちに責任転嫁しないでください。

 

再度言いますが、VIXXの後ろに隠れないでください。

 

 


3. この後、メンバーたちの意志とファン達との約束を守るため、消化可能なステージを4名で行いました。

-> この4人のメンバー中、‘ケン’は高熱がある状態でした。しかし、最後まで倒れなかったというたったひとつの理由から残りのスケジュールを消化させました。それだけではなく、倒れなかったのがおかしいほどの過酷な状態でめまいを訴えたのは2人のメンバーだけではありませんでした。


契約などの問題から予定されたスケジュールをキャンセルできないということはわかります。しかし、事務所スタッフが所属歌手にさらに大きな問題が起こる前になるべく保護をする努力
さえも見えなかったことに憂慮します。

 

 

 

4. レオとラビの2人のメンバーは残りのすべてのスケジュールをキャンセルし、病院での治療および休息をとり帰国する予定です。ファンのみなさんに気苦労をおかけし申し訳ございません。

 

-> 2つめのお知らせを見るとわかるように、病院での治療を受けたという内容はどこにもありあせん。

 

お知らせでも'します'ではなく'予定'と書かれています。しっかりとした事務所ならば、まさか


所属歌手の症状が治まっていたとしても万が一のことに備えて病院を訪問し実際に検査を受けるようにするのが正しいと思います。

 

予定ではなく、必ずしなければならないことです。

 

 

 

 

3-2) ジェリーフィッシュによる2つ目のお知らせに対する反論

 


1. 本日昼、お知らせを通してご案内した通り、公演終了後レオとラビの2人のメンバーは現地治療院の勧めによりホテルに戻って休憩をとり、残りのメンバーたちも食事後ホテルに戻りすぐに休憩をとりました。

 

-> すなわち、昨日の公演で倒れたあとすぐ簡単な応急処置を受けホテルに戻って休息をとったとのことです。しかし、上で述べたように、ちゃんと治療しようとすれば病院の訪問と精密検査は必須です。あたこのようなことが起こった際には必ず専門的な病院で具体的な医療サービスを受けられるよう要求します。

 

 

2. 現在メキシコ時間で午前となりましたが、メンバーたちの健康状態をもう一度確認したところ、幸いなことに2人のメンバーを含むVIXXメンバーたち全員の健康状態に問題はないと確認されました。事前にお知らせしたとおり、2人のメンバーたちはメキシコで残り1日のあいだ十分な休息をとる予定であり、経過を見て必要時には専門医の検診を予定しています。他のメンバー達もスケジュールを終え、現地の要請によるインタビュー1つのみを行った後、休息をとる予定です。


-> 倒れた翌日の午前になってから全メンバーの健康を確認したことはわかりました。しかし、この時も病院へ連れて行ったとの内容はどこにもありません。必要時だけではなく、大きな専門病院にすぐに連れて行き6人全員に検査を受けさせ、病院での治療の可否をファンたちに伝えなければなりません。

 

 

 

3.この後、同じような問題が再発しないようジェリーフィッシュエンターテインメントはVIXXメンバーたちの健康管理にさらに注意を払うようにします。もう一度ファンのみなさんに心労をおかけし申し訳ございませんでした。

 

-> 些細な注意を払うという事や謝罪の言葉の代わりにガイドラインをしっかりと作り、このようなことが二度と起こらないようにしてください。

 

そしてこれからもこのようなことが起こる場合、どうやって責任をとるつもりなのか明言することを要求します。

 

 

 

 


4)伝えたい要求事項

 

 

1. 休息時間を提供するよう要求します。

VIXXメンバーたちは昨年11月からこれまで、Chained Upアルバム活動、日本正規アルバム活動、ライブツアー、ダイナマイトアルバム活動、海外ツアーと、息切れするほど走ってきています。

 

その合間合間にミュージカル公演、映画やドラマ撮影、ソロコンサート、新アルバムの準備が含まれています。

 

そうこうするうち、メキシコで健康状態が悪化し、メンバー2人(レオ、ラビ)は倒れ、1人(ケン)は高熱を出した状態でステージに立ち、ついにたった1日だけ休みをとり次のスケジュールを行わなければなりませんでした。


VIXXのメンバーであるレオを例にとると、スケジュールは次の通りです。


5月25日 カナダ・トロントを経由し韓国に帰国、 5月28日 中国で音楽番組に参加、5月 29日 シンガポール公演、 6月2日/3日/5日/12日 ミュージカル公演、6月4日 ドリームコンサート、6月19日 ファンミーティング、6月29日 日本シングルアルバム発売、となっています。


コンディションがよくない状態でこのように無理に活動をし続ければ、次はさらに大きな事態になりかねません。

 

他のメンバーも同様です。したがって、スケジュール調節をし、十分な休息をとれるようにスケジュール間隔を空ける必要性があります。

 

 

 

2. 海外スケジュール時はVIXXに最上の環境を与えるよう要求します。

現地に到着すれば少なくとも1日以上適応を行い、疲労が回復した状態で公演を行えるようスケジュールを組むこと、気候/地域特性/食事なども考慮した適当な健康管理と衣装を提供することが必要だと考えます。


そして慎重な代行社選び、公演会場と舞台施設について事前確認、現地スタッフとの円滑な意思疎通などができるよう徹底的にチェックするよう求めます。


VIXXが一生懸命公演の準備をしていったのに、外的要因かた公演と健康に支障をきたさないようにしてください。


また、被害は最終的にVIXXと事務所にいくということも肝に銘じるよう願います。

 

 

 

3. 健康と安全に関する事前予防

 

どんな人でもそうですが、特にアイドル達は体が命であり資産です。それにも関わらず不規則な生活と過度の肉体的/感情的労働により酷使されるしかない状況です。したがって、年間定期健診と随時VIXXメンバーたちのコンディションをチェックしながら日程と公演の実施に無理が無いよう環境を整えるよう求めます。

 

また、キックオートバイのような無理な移動をしないよう最大限考慮したスケジュールを組んでいただけたらと思います。

 

 

 

4. 問題発生時、即座に正確なフィードバックを行う


VIXXに何かが起こった時、ファンは心配にならざるを得ません。しかし、その時事務所からの立場表明がなければ、ファンの間で様々な噂がたち、感情さらに大きな混乱が起こります。

 

急に起こったことに対処するのは難しいことですが、現在の状況がどうなのかまず説明をするよう願います。そして途中途中どのようになっているのか随時報告し、代案が決まれば最終的にどうするのか知らせればよいでしょう。

 

そしてもうひとつ!メンバーたちに直接立場表明をさせないでください。

 

後収拾も事務所がするものです。

 

ですので、事務所がすべきことは事務所がしてください。

 

이 청원에 서명합니다|1628명 서명


페이지 맨위로 가기